본문 바로가기

약사-고약사

[고약사] 나쁜 오메가3 피하는 방법 4가지

반응형

본 내용은 고약사님의 건강을 위한 좋은 정보를 정리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요약하기

  • 아래와 같은 오메가3는 피하세요
  • 01. 순도가 낮은 오메가3
  • 02. 오메가3 원료를 밝히지 않은 제품
  • 03. 용량 뻥튀기 오메가3
  • 04. 표기 함량이 2알당인 경우
  • 06. 메이드 인 캐나다

 


- 최고 품질의 직구 '오메가3' -


이런 오메가3는 드시지 마세요.

 

01. 순도가 낮은 오메가3

예를 들어 캡슐에 1300mg 무게(볼륨)의 오메가3이고 EPA+DHA 1000mg의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다면 이것은 순도 80%입니다. 오메가3 캡슐이 무거울수록(캡슐이 클수록) 캡슐 안에 기름이 많이 들어있는 거죠.

 

오메가3 캡슐 용량에 대비 EPA+DHA실제 오메가3의 용량의 비율이 순도입니다. 예를 들어서 오메가3 캡슐 용량 1000mg에 EPA+DHA 800mg 이경우가 순도가 80프로인거죠. 오메가3의 순도는 50-80프로 사이라고 보시면 되고 50프로는 가장 낮은 수준이고요. 80프로가 가장 높은 순도입니다.

 

순도 50프로 기준으로 오메가3는 순수 650mg, 불필요한 기름 650mg입니다. 

순도 80프로 기준으로 오메가3는 1040mg, 불필요한 기름은 260mg입니다.

 

1 캡슐 볼륨 1300mg기준으로 순도 80프로는 오메가3 1000mg, 순도 50프로는 오메가3 650mg입니다. 순도가 낮은걸 여러알 섭취해도 되지만 불필요한 기름을 섭취하게 되고 가격 단가또한 올라갑니다.

 

제품의 영양 기능정보를 보시면 1캡슐 용량과 EPA DHA합이 표기되어 있어요. 순도 50프로와 80프로로 같은 회사 오메가3 원료를 비교하면 단가 차이가 거의 2배 가까이 났던 걸로 기억합니다.

 

홈쇼핑에 유명한 연예인 모델의 rTG오메가3들도 순도를 체크해보시면 왜 저렴한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02. 오메가3 원료를 밝히지 않는 제품

케이디 파마, 솔루텍스, 알래스카 오메가, 바스프, GC리버, 디에스엠과 같이 다양한 원료사가 있고 이런 원료사의 오메가3의 품질은 대단히 우수합니다.(물론 순도는 50-80프로까지 스펙트럼이 넓지만)

 

저가형 고함량 오메가3 같은 경우에 일부 원료를 공개 안 하고 특정 국가에서 만들었다만 공개하는데 어느 회사의 원료를 사용했는지 문의해서 확인하고 섭취하시고, 알려주지 않으면 피하시는 게 낫습니다.

 

말도 안 되게 저렴한 원료 공개 안 하는 오메가3는 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03. 용량 뻥튀기 오메가3

용량 뻥뛰기 뭐냐면 실제로는 1000mg만 넣고 1200mg로 표기하는 것입니다. 외국에서 넘어오는 제품들이 관행적으로 용량을 높여서 신고를 하고 있습니다. 규격에 최종 제품의 용량이 표시된 용량의 플러스 마이너스 20프로 편차까지는 식약처에서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거의 없는데 외국에서 한국 사람이 수입하는 제품에 상당수가 이렇게 용량을 뻥뛰기하는게 많다는 겁니다. 순도가 80프로 이상 훌쩍 넘는 외국 수입 오메가3는 용량 뻥튀기 가능성을 염두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유명 원료면 뻥튀기해도 품질은 문제가 안되는데 출처 불명의 원료에 뻥튀기까지 이루어지면 신뢰도가 확 떨어지죠. 


04. 표기 함량이 2알당인 경우

케이스에 보면 EPA+DHA=1000mg라고 함량이 높아 보이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면 2알당 기준으로 되어있는 것들이 있으니 잘 확인하고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05. 특정 키워드의 오메가3

검색을 해보면  '중금속 오염에 안전한 식물성 오메가3로 드세요.', '초임계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로 먹어요!', 'NCS, 헥산 추출을 안 한 오메가3'로 먹어야 한다라는 내용을 보신 적이 있으실것니다.

 

이런 광고 키워드들은 특정 업체들이 광범위하고 뿌리고 그걸 검색하면 본인들 제품이 나오게 하는 기본 바이럴 마케팅 장치입니다.

 

지식인에서 이런 질문들이 많죠. '어떤 오메가3를 먹어야 하나'라고 물어보면 '나는 약사인데.. 이런 걸 먹어야 한다...'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이런 광고 키워드를 약사라는 영양제 전문가가 얘기하니 맞나 보다 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특정 오메가3제품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이런 게 보편적인 바이럴 방법인데 이걸 지원들 수십명을 동시에 투입하고 수백명의 서포터를 돌려서 여론을 형성합니다. 그래서 이런 키워드들이 정말 그런가? 소비자들을 믿게 만들 정도로 어디에나 나올 수 있게 지식인, 카페, 유튜브, 인스타 등등에 작업하죠.

 

또한 식물성오메가3는 이점이 별로 없습니다. 순도가 보통 낮습니다. 가격이 훨씬 비쌀뿐입니다. 다만 동물성 오메가3 드시고 알레르기가 생기신 분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는 게 식물성 오메가3입니다.

 

임산부는 DHA만 먹어야 하니 식물성 오메가3를 먹어야 한다라고 하죠? 사실 임산부는 EPA가 필요합니다. 


06. 메이드 인 캐나다

'청정지역 캐나다의 수입 완제품 믿고 섭취 가능한 오메가 3'이런 문구가 많은데요. 하지만 정말 자세하게 잘 보셨으면 좋습니다. 캐나다에서 만들기만 제품이 있습니다. 원료 출처 공개 안 하는 용량 뻥튀기하는 오메가3의 상당수는 원료를 저가형 중국산을 사용한다는 얘기가 들려옵니다.

 

초 저가형 오메가3를 캐나다로 수입하고 캐나다에서 오메가3를 제조하면 Made in Canada오메가3가 되거든요.

 

이런 오메가3는 거르세요!

 

 

Thanks a Lot!



※ 본 블로그가 포함하고 있는 내용은 질병의 진단, 치료 또는 의료적 조언이 아닌 참고 수준의 일반적인 정보임을 알려드립니다. 의료 상담, 건강진단, 치료방법은 전문의에게 상담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정보를 기본으로 자가 진단하지 마시고 전문상담이 가능한 의사나 건강 관련 전문의와 상담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이나 상품 제휴를 통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