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내용은 고약사님의 건강을 위한 좋은 정보를 정리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요약하기
- 소화 효소와 제품 소개 : 엔지메디카 다이제스트 골드 with ATPro
클릭 [Enzymedica Digest Gold with ATPro]
소화 효소와 제품 소개 및 제품의 특징
항상 소화가 안 되고 윗배가 더부룩하고 밥만 먹으면 체하고 아랫배가 아프고 병원에 가 보면 특별한 질환은 없다고 하는데 병원 약을 먹으면 그때는 괜찮고 끊으면 다시 재발되는 이런 만성적인 소화불량이나 속이 답답한 증상들, 한 가지만 드시면 좋아져요.
계속 소화가 안 되고 가스가 찰 때 해결할 수 있는 그런 영양제가 있거든요. 바로 말씀드릴게요. 이 영양제는 특별한 건 아니고 바로 소화 효소입니다.
이 소화 효소 정말 좋은 제품이 하나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해외 직구 제품 중에서도 아주 검증되고 정말 유명하고 잘 만드는 그럼 소화 효소 제품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품은 바로 엔지메디카 다이제스트 골드 with ATPro라는 제품이에요.
이 제품은 미국 소화효소 중 가장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을 말씀드리면 다양한 효소의 조합이 들어가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효소 제품을 보면 펩신(단백질 분해 효소), 판크레아틴(췌장 효소), 담즙 분비물 식물성 효소인 브로멜라인, 파파인 이런 것들이 들어가 있는데 이 회사는 동물성 소화 효소, 이런 펩신과 판크레아틴 같은 경우는 소나 돼지의 췌장, 위에서 추출을 하는 효소이거든요.
그런 효소는 다 배제하고 모두 균에서 배양해서 추출해낸 효소로 구성한 게 특징입니다. 효소의 구성이 일반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소를 기본으로 하고 여기에 셀룰라아제, 그러니까 식물성 세포벽 성분들을 분해하고 여러 가지 소화불량을 유발하는 곡류, 채소에 많이 들어가 있는 식이섬유나 다당류 등을 분해해 주는 효소가 다양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 섭취해도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는 소화효소 조합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같이 쌀밥을 주식으로 먹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효소 조합이라고 특징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두 번째 특징은 특허 효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바로 테라 블렌드라는 특허 효소가 들어가 있는데 이것은 프로테아제, 리파아제, 아밀라아제, 셀룰라아제, 프로테아제는 단백질, 리파아제는 지방,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 이것들을 분해해주는 특허 효소가 들어가 있고요.
그리고 셀룰라아제는 채소의 세포벽 성분이죠. 이것을 분해해주는 특허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다른 데도 들어가 있지 않나?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프로테아제 만해도 다섯 가지 이상의 프로테아제 종류가 있고 셀룰라아제도 세 가지 이상의 종류가 있는데 여러 가지 복합 성분을 믹스해 놓아서 위산도(PH)가 2고 장산도가 8인데 위부터 장까지 산도에 영향 받지 않게 잘 작동되게 믹스를 했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아형, 다른 형태의 효소를 믹스했기 때문에 소화가 탁월하게 잘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활성도가 일반 프로테아제보다 5배 이상 높다고 할 정도로 위에서 장까지 잘 작동이 된다고 특허 업체 홈페이지에 쓰여 있어요.
세 번째 특징은 ATPro라는 성분이 믹스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건 뭐 별 건 아닌데 장에서 기능성 위장장애, 장의 운동성능이 좀 떨어져 가지고 장이 기능이 저하된 경우 이런 분들에게 에너지를 전달해 줄 수 있는 ATP와 마그네슘과 알파리포산, 코큐텐 소량을 믹스해서 장에서 천천히 흡수가 되어 장운동을 촉진할 수 있는 그런 성분 배합을 했다고 합니다. 큰 도움은 안 될 것이지만 이만큼 신경을 썼다는 게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것이고요.
네 번째 특징은 효소만 전문적으로 25년 이상 만든 회사다! 회사가 뭐가 중요하냐? 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이 회사는 효소만 전문적으로 만든 회사예요. 미국에서 효소 관련 판매 1등을 할 정도로 정말 유명한 회사이고 비건과 코셔 인증은 기본! 그만큼 성분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유명한 회사이다!
섭취 방법
자, 그렇다면 이 제품을 섭취하는 방법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 효소를 섭취하는 방법이 상당히 중요할 수 있거든요. 사람마다 섭취하는 방법이 다 달라서 나에게 잘 맞는 방법을 골라야 된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고요.
섭취하는 방법은 되게 간단합니다! 식사 전에 섭취하는 방법, 식사 도중에 섭취하는 방법, 식사 직후에 섭취하는 방법, 식사 후 1시간 뒤에 섭취하는 방법 총 네 가지가 있는데 여러 가지 방법대로 먹어 보고 속이 가장 편한 타이밍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타이밍이다 이렇게 보시면 되고 속이 더부룩하거나 쓰리다면 나한테 안 맞는 섭취 방법 때예요.
그러니까 잘 맞는 방법을 골라서 하루에 2~3번 한 알 또는 두 알 정도를 섭취하시면 됩니다.
이 제품의 라인업을 보시면 기본 제품이 있고 골드 제품이 있거든요. 제가 소개해 드릴 제품은 골드 제품인데 이 골드 제품(Enzymedica, ATPro Digest Gold)은 효소 활성도의 단위가 더 높은 제품이에요.
그래서 초기에 소화불량이 자주 일어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고 한 3~ 6개월 꾸준하게 섭취하셔도 되는 것이고 베이식(Enzymedica, Digest Basic)은 활성도가 많이 낮은 제품이라 꾸준하게, 관리 목적으로 효소를 공급하는 그런 목적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베이식이 당연히 더 저렴하겠죠.
주의사항
주의사항도 한번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주의사항은 이런 효소 제품은 위염, 장에 궤양이 심하면 효소가 염증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돼요 그래서 이런 분들은 주치의와 협의 하에 섭취하는 걸 추천 드리고요. 그리고 일부 혈전 약을 드시는 분들은 효소가 우리 몸으로 흡수돼 혈액 내에 돌면서 혈전을 더 분해해서 혈압을 떨어뜨리는 그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와파린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효소는 곡물에 균을 넣어서 발효시켜서 추출한 성분이거나 소나 돼지에서 추출한 성분이기 때문에 알러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기 전에 이런 질문을 100% 하실 것 같아요.
Q. 소화효소를 오래 먹으면 위장 기능이 떨어지는 거 아니냐? 라는 질문이 있는데 우리 몸에서 나오는 소화액은 정말로 많습니다. 그 양에 비해서 효소의 양은 많지 않기 때문에 걱정 마시고요.
우리 몸에서 효소는 계속 필요해요. 그래서 공급을 해 주는 게 무조건 이득이고요. 오히려 장에 여러 가지 질환들이 회복할 수 있게 부담을 줄여주는 측면에서 이득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장기간 섭취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엔자이메디카의 효소는 장기간 효소를 공급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그런 조합입니다. 다양한 효소가 들어 있기 때문에 펩시나 판크레아틴 같은 직접적인 소화 효소보다도 풍성한 조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Thanks a Lot!
※ 본 블로그가 포함하고 있는 내용은 질병의 진단, 치료 또는 의료적 조언이 아닌 참고 수준의 일반적인 정보임을 알려드립니다. 의료 상담, 건강진단, 치료방법은 전문의에게 상담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정보를 기본으로 자가 진단하지 마시고 전문상담이 가능한 의사나 건강 관련 전문의와 상담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이나 싱품 제휴를 통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약사-고약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약사] Kyolic(교릭) Red Yeast Rice의 효능 : 고지혈증약 대신에 섭취하면 좋은 제품 (0) | 2022.06.20 |
---|---|
[고약사] 노년을 위한 필수 영양제 : 자로우포뮬러스 NMN, 라이프익스텐션의 Ampk 활성화제, 쏜리서치의 레스베라셀 (0) | 2022.06.15 |
[고약사] 당뇨를 예방하고 당뇨를 개선 시켜주는 바나나잎 (0) | 2022.06.06 |
[고약사] 방광염에 좋은 유산균 추천과 성분에 대해 (FEAT: 자로우 펨도필러스, 락토페린 (0) | 2022.06.05 |
[고약사] 아침마늘의 효능, 구성 성분, 교릭(Kyolic) 제품으로 끝 (0) | 2022.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