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사-고약사

[고약사] 최고의 단백질보충제 :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분리 유청 아이솔레이트. 옵티멈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가든오브 라이프 로우 올가닉 프로틴 식물성단..

반응형

본 내용은 고약사님의 건강을 위한 좋은 정보를 정리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요약하기

  •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분리 유청 아이솔레이트
  • 옵티멈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 가든오브 라이프 로우 올가닉 프로틴 식물성단백질

 


 

단백질 종류가 너무 많은데 어떤 걸 먹어야 좋지?

식물성 단백질이 좋을까? 아니면 유청 단백질이 좋을까?

 

단백질을 한번 골라봤거든요. 가격대 괜찮고 품질 좋은 해외 직구 단백질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를 중시할 땐 이것, 품질 좋은 건 이것, 식물성으로는 이것에 대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제품을 소개해 드리기에 앞서 단백질을 어떤 기준으로 나에게 적합한 단백질을 어떻게 선택하나도 짧게 말씀을 드릴게요. 단백질은 우유 단백과 식물성 단백이 있고요. 우유 단백은 유청 단백, 카제인 단백 두 가지로 나눠지고 식물성 단백은 완두콩, 현미, 쌀, 치아시드 이런 견과류나 곡류에서 추출한 단백질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VS 식물성 단백질

 

우유 단백질을 먹어야 되나 아니면 식물성 단백질을 먹어야 되는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단백질 그 자체는 어떤 걸 섭취해도 효과는 거의 똑같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 유청 단백질     

가성비를 중시하시고 운동하시고 섭취하기엔 이런 유청 단백이 좋겠죠.

한 스푼당 함량도 높고 가격도 저렴하고 그리고 구하기도 쉽고요. 여러 가지 장점이 많습니다.

 

/ 식물성 단백질    

그렇다면 식물성 단백질은 어떤 분이 먹어야 되느냐면 운동하시는 분들도 식물성 단백질을 드시면 좋다고 보고 있고 보통은 식물성 단백질에는 우유단백에 들어가 있지 않은 여러 가지 좋은 양질의 식물성 성분들이 같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40대 이후 분들, 그리고 우유를 마시고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 이런 분들이 건강 유지하는 목적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시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 유청 단백질을 고를 때는 종류를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유청 단백질, 우유에서 추출한 제품에는 종류가 어떤 게 있나 말씀을 드릴게요. 유청 단백질을 만드는 과정을 보시면 우유를 가져와서 치즈를 만들고 남은, 위에 떠 있는 게 유청 단백과 카제인 단백질이거든요.

 

이거를 정제해서 농축시켜놓은 게 유청 단백질이다. 이렇게 보시면 되고요.

유청 단백질의 종류는 WPC(농축 유청 단백질 순도 80%), WPI(분리 유청 단백질, 순도 90%), WPH(가수분해 유청 단백질, WPC를 가수분해0, WPIH(WPI를 가수분해한 단백, 가장 우수)가 있는데 이건 다 기억하실 필요가 없고 WPI와 WPIH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WPI 분리 유청 단백    

WPI는 분리 유청 단백질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농축을 많이 시켜놓은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단백질 순도가 보통 한 90%에 육박할 정도로 단백질에 집중해 놓은 거고요. 그만큼 유당도 적게 들어가겠죠. 단백질 위주로 들어가 있으니까요. 우유 먹고 소화 안 되시는 분들도 상대적으로 좀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게 바로 이런 분리 유청 단백질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가장 무난하고 가장 가성비가 좋고 가장 효율적인 게 WPI, 분리 유청 단백이라고 이렇게 기억하시면 됩니다.

 

/ WPIH 가수분해 분리 유청 단백

그리고 가장 좋은 유청 단백이 바로 WPIH라는 건데 이렇게 하이드로라는 게 써 있거든요. 이런 것들이 가장 비싸고 가장 좋은 겁니다. 특징은 뭐냐면 분리 유청 단백질 이런 것을 가수 분해를 한 거예요. 이 단백질 결합을 더 잘게 쪼개 놓은 게 바로 이런 WPIH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흡수가 잘 되고 소화는 편하지만 가격은 비싼 게 단점입니다.

구하기도 많이 어려워요.

 


식물성 단백질 종류 및 고르는 기준

 

식물성 단백질은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면 되나 말씀을 드리자면 단일 성분으로 들어가 있는 거는 바로 완두콩 단백질로 고르시면 된다고 말씀드렸죠.

 

근데 일반적으로 식물성 단백질은 복합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7종에서 열 몇 가지의 유기농 견과류나 곡류를 믹스해 놓은 이런 유기농 단백질이 가장 대표적인 건데 USDA라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보시면 USDA라고 쓰여 있어요. 그리고 살충제나 흡수성 비료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이런 유기농 마크거든요. 그리고 비건 인증도 확인을 한번 해 보시고요. 왜냐하면 식물성 단백질이라고 쓰여 있지만 여기다 유청 단백의 함량을 높이기 위해 섞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비건 인증도 좀 읽어보시고요. 당의 함량이 이왕이면 적은 게 좋고요.

무난하고 가성비 좋은 유청 단백질

1. CXX 유청단백질
그렇다면 제품을 한번 골라볼게요. 딱 하나만 꼽자면 바로 이 제품을 꼽습니다.

 

유청 단백이인데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분리 유청 아이솔레이트. 이 제품이 파는 그 사이트에 가서 보시면 세균에 대한 오염, 진균, 칸디다에 대한 오염, 중금속 이런 것에 대한 수치를 다 공개를 해 놨어요.  그래서 검증이 어느 정도 많이 됐고 합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고요. 단위당 함량당 가격이 아주 우수합니다.

 

[상품클릭]

운동하시고 유청 단백을 고려하신 분들은 거의 다 알고 계시고 가장 유명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제품이에요.  450g에 19,000원, 100g당 4,200원, 한 스푼은 31g이거든요.

 

한 스푼당 가격이 1,300원. 한 번 먹는데 1,300원이고요. 단백질은 한 스푼 31g에 한 27g 정도가 들어가 있습니다.  거의 순도가 90%에 가깝죠. 그래서 실제로 이 제품을 보시면 이렇게 완전히 새하얀 우유의 이렇게 느낌이 납니다.

 

그래서 맛도 살짝 고소한 느낌이 나고 거의 무맛, 무향이에요. 근데 제가 이게 맛있다고 했더니 드신 분들이 이게 어떻게 맛있을 수 있느냐 이렇게 얘기하셨는데 개인적으로 맛이 상당히 괜찮았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그리고 이 한 스푼을 이렇게 퍼가지고 이런 유청 단백이나 식물성 단백질은 다 잘 녹아요.

보시면 한 수분이 31g이거든요. 이 정도 타서 열심히 저어 보면 이 물이 많지 않음에도 되게 금방 잘 녹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맛을 한번 보면 그러니까 이 맛은 무맛에 가깝지만 끝 맛이 되게 고소해요.

먹기가 되게 좋습니다. 그냥 물과 타먹어도 되게 맛있을 정도로 맛이 좋은 것도 되게 장점이에요.

 

가장 좋은 유청 단백질은?

2. 옵티멈 XX 하이드로 웨이프로틴

두 번째 제품은 최고의 품질, 최고로 좋은 제품을 한번 골라봤습니다.

이 제품은 가성비와 거리는 멀지만 정말로 유명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옵티멈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WPIH 분리 유청 단백을 가수 분해한 제품이에요. 이 회사는 되게 유명하죠.

 

[상품클릭]

이것도 운동하시는 분들은 다 아실 걸요. 운동용 단백질 보충제 평가하는데 대부분 다 상위권에 있는 제품 중에 하나고 이 옵티멈뉴트리션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이 회사는 영국에 본사가 있는데 1986년도에 설립해서 거의 30몇 년 동안 단백질 보충제를 만들어온 전통적인 강자입니다.

 

좋은 원유로 위생적인 설비에서 만들어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믿고 섭취할 수 있는 그런 단백질이고요. 이 제품은 가격이 좀 비싸죠. 이 800g짜리 한 병이 52,000원이고요. 100g당 6,500원, 한 스푼에 2500원, 한 스푼 당 30g의 단백질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 제품은 한 스푼에 1,300원이었으니까 이건 2,500원. 그러니까 2배 정도 비싼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되게 달콤한 코코아 향이 나고요 이 제품도 퍼서 한번 섞어보겠습니다. 맛을 한번 보면 달지는 않고요. 코코아의 향이 나요.

 

이 제품도 섞어보면 잘 녹겠죠. 유청 단백이니까요.

보시면 한 10여 초 저었는데 거의 다 풀어졌고요. 맛을 한번 보시면 이건 확실히 더 맛있네요.  코코아 맛, 그 정도가 나기 때문에 맛에 예민하신 분들은 이렇게 맛이 들어간 걸 드시는 걸 추천을 드리고요. 말씀드린 것처럼 이 제품은 가수 분해를 단백질을 한 번 한 거기 때문에 소화가 더 용이하고 위에 부담이 좀 덜 되는 특징이 있지만 위장이 좋으신 분들은 이런 걸 드실 필요가 없는 거죠. 어차피 이걸로 드시는 게 훨씬 더 나은 거예요.

 

이것은 위장이 좀 약하시고 단백질을 좀 섭취를 해야겠지만 소화가 안 되고 우유 같은 걸 소화를 잘 못 시키시는 분들, 이런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 제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가장 좋은 식물성 단백질은?

 

마지막으로 세 번째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식물성 단백질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중에서 이 제품이 이제 가장 으뜸이라고 제가 말씀을 드렸죠.

가든오브 라이프 로우 올가닉 프로틴 식물성단백질 식물성 단백질은 그냥 이것을 고르시면 실패는 안 하세요.

 

[상품클릭]

그래서 이 제품은 워낙 유기농 제품을 잘 만들기로 유명한 회사의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섭취가 가능합니다.

560g 한 병에 42,000원 그러니까 100g당 7,500원 정도 하는 거죠.

 

상당히 비싸다. 이렇게 말씀드리고요. 한 스푼에 28g이거든요.

한 스푼 먹는 섭취량당 가격은 2,100원 이 제품은 14가지의 유기농 곡류와 견과류를 사용했고요. 여기에 유산균과 소화 효소도 같이 넣어서 섭취했을 때 조금 더 부담이 좀 덜 되게 그렇게 세팅이 돼 있고요. USDA, 유기농 인증과 비건 인증 다 돼 있고요. 그리고 글루텐도 프리, 당도 0g, 정말로 잘 만들어진 제품이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고요. 그런데 이 제품의 최대 단점은 이게 아무 맛도 안 나는 거거든요.

 

그런데 맛이 없어요. 드시는 분들이 다 경악을 하시더라고요. 전 괜찮았는데 드시는 분들마다 경악을 하시더라고요. 얘는 상대적으로 좀 잘 안 섞이죠. 좀 떡이 지지만 이렇게 잘 섞어주시면 잘 드실 정도로 잘 녹고요. 향을 맡아 보면 이거 진짜 아무 맛도 안 나는 게 아니고 약간 견과류의 비린 향? 이런 게 좀 나서 드시는 분들에 따라서 호불호가 좀 명확한 그런 제품입니다.

맛도 약간 짠 맛이 나요. 그래서 드신 분들마다 정말로 막 놀라시는데 아무것도 안 들어갔으니까 이런 맛이 아무것도 안 나는 거니까요.

 



※ 본 블로그가 포함하고 있는 내용은 질병의 진단, 치료 또는 의료적 조언이 아닌 참고 수준의 일반적인 정보임을 알려드립니다. 의료 상담, 건강진단, 치료방법은 전문의에게 상담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정보를 기본으로 자가 진단하지 마시고 전문상담이 가능한 의사나 건강 관련 전문의와 상담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이나 싱품 제휴를 통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