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당뇨병관련

당뇨병초기증상 상황별 의심 증세

반응형

당뇨는 나의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시 당뇨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몸상태가 사실 당뇨병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모두 건강지키세요.

 


당뇨병의 초기 증상이 다음과 같다면 당뇨병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특히 비만인 사람에게 당뇨병초기증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살이 빠르게 짜는 경우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염증 부위가 다른데 염증이 쉽게 가라앉지 않으면 혈당이 높을 때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세요.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밤에 잠을 자다가 힘을 주었을 때 발에 쥐가 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높은 혈당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확인을 확인을 해보세요.

 

그리고 이상하게 여기저기 가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예민한 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인 미열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과식 후에 가려움증이 생기는 이런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혈당을 증가되는 당뇨병의 과정일 수 있습니다.

 

풀리지 않는 피로감! 가끔 누구나 겪게 되는데요. 아무리 쉬어도 안 풀리면 어딘가 문제가 있다고 의심을 해 볼 수 있습니다.특히 당뇨병 환자는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습니다. 당뇨병초기증상의 전조현상입니다.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보통 피곤하고 힘이 없을 때 쉬어야 할 때 같이 하는 것이 좋은 음식을 먹고, 술과 담배를 끊고, 식사를 잘 챙겨 먹겠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해도 오히려 피곤이 없어지지 않는 경우 혈당이 높아서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날 과음했는데요 몸이 개운하다면 당뇨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숙취로 힘들었는데 이상하게 머리가 잘 돌아가거나 술을 너무 많이 마셔도 다른 날보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혈당 관련 문제일 수 있는것이죠.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술을 많이 마시면 밤에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이다. 새벽부터 몸이 개운하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혈당 검사는 필수적입니다. 

 

술먹고도 피곤하지 않아 좋아하셨다면 당뇨병초기증상이니 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혈당만 확인해도 당뇨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공복에 혈당이 높고 식후가 높기 때문에 혈당 검사를 빨리 알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의심되는 분들은 혈당치가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공복 혈당에도 걸리지 않을 수 있지요. 당뇨병 전 증상이 있다면 식사 한 시간 후 혈당 측정을 해야 한다. 식사 후 1시간 동안 혈당치가 200이 넘으면 당뇨병입니다. 180이상은 당뇨병 전단계로 전문의와 빠르게 상담을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당뇨병초기증상

반응형